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번호 | 제목 | 조회 |
---|---|---|
11 | 인터넷우표 출력 시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는데 화면에는 프린터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 2278 |
o 프린터 설치형태가 “공유프린터”의 경우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o 프린터가 정상적인 드라이버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올바른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주십시오. |
||
12 | [인터넷우표] 라벨용지에 인쇄할 경우 원하는 위치에 출력이 가능 하나요? | 2032 |
o 인터넷우표를 라벨용지에 출력 할 경우에는 라벨의 위치를 선택하여 출력이 가능 합니다.
|
||
13 | 인터넷우표 구매 후 취소 가능한가요? | 1987 |
o 인터넷우표를 구매하고 1매도 출력하지 않으신 경우에 한하여, 구매일 기준 익일 영업시간까지 구매취소 가능합니다. (☏1588-1300) ※ 1회에 10매를 구입하기 위하여 결제하였으나, 1매도 출력하지 않은 경우 구매 취소 가능(단, 1매라도 출력한 경우에는 구매 취소 불가 ☎ 1588-1300) |
||
14 | [인터넷우표] 출력 후 수취인 주소 수정 가능한가요 ? | 1761 |
인터넷우표에는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 출력 후에 주소를 수정할 경우 정보가 일치하지 않기에 출력 후에 주소 수정은 불가합니다. |
||
15 | 인터넷우표가 출력이 되지 않았는데 정상 출력으로 처리된 경우 어떻게 하나요? | 1698 |
o “우표 출력완료목록”에 출력으로 되어있는 경우 ㅇ "우표 출력완료목록"에 출력으로 되어있지 않은 경우
|
||
16 | 인터넷우표 이용절차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 1579 |
신 청 ⇒ 미리보기 ⇒ 요금결제 ⇒ 인 쇄 ⇒ 우편물접수 ① 발송우편물에 해당하는 인터넷우표 신청 ② 요금결제 전에 인쇄내용을 미리보기로 최종 확인 ③ 해당요금을 인터넷결제수단을 통하여 결제 ④ 고객 프린터를 이용하여 인터넷우표를 직접 인쇄 ⑤ 우체국 방문 또는 우체통 투함(등기우편물은 우체국에 접수) |
||
17 | 인터넷우표 신청 절차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 1435 |
① 보내는 사람 주소 입력 ※ 회원 가입시 등록된 주소가 자동 반영되며, 직접 입력도 가능 합니다 ② 우편물 중량 간편 계산 ※ 우편물에 대한 요금산정을 개략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종이의 질량에 따라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우편물 규격(중량) 입력 ④ 일반통상 또는 등기통상 선택 ⑤ 받는 사람 주소 입력 ※ 직접입력과, ePOST주소록활용 및 주소(파일)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⑥ 정보 입력이 완료되면 「인터넷우표 신청」버튼을 클릭 <> |
||
18 | 인터넷우표 재출력 기회는 한번만 부여 되나요? | 1401 |
o 인터넷우표 재출력은 최초출력일 익일까지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재출력자동신청 한도액은 월 등기 10,000원/일반 5,000원까지입니다. 한도액이 넘을 경우는 창구재출력으로 신청)
o 최초출력일 익일이 넘어버리면 창구재출력으로 신청.[단, 재출력 신청을 하지 않고 유효기간(출력일 포함10일 이내)이 경과된 인터넷우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
||
19 | 인터넷우표 재출력은 어떻게 합니까? | 1377 |
o 인터넷우표 재출력 절차 ① “우표 출력완료 목록”의 "선택항목 인터넷 재출력신청"에서 해당우표를 선택 - 일반 월 5,000원 한도내에서 바로출력 가능(최초출력일 익일까지만 가능) - 일반 월 5,000원이 넘은 경우이거나 최초출력일 익일을 초과한 경우에는 재출력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청서를 출력하여 인접 우체국 방문(신청서에 잘못 출력된 우표를 첨부)
② 우체국에서 재출력 신청서 내역을 확인하고 접수완료하면 자동승인 처리됨에 따라 |
||
20 | 인터넷우표 중 낱장우표 이용절차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 1115 |
① 인터넷우표를 첩부한 우편물의 요금이 부족한 경우 낱장우표를 추가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