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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조회
1 [소포신청] 중량과 크기에 대한 요금은 어떻게 됩니까?
24724

방문접수(부가가치세 포함)

2023.4.1. 기준

방문접수 크기및 중량에 따른 익일배달과 제주 익일배달,D+2일 배달 요금표
구 분
(초과 ~ 이하)
5kg 이하
(80㎝ 이하)
5kg∼10kg
(80㎝∼100㎝)
10kg∼20kg
(100㎝∼120㎝)
20kg∼30kg
(120㎝∼160㎝)
익일배달 5,000 8,000 10,000 13,000
제주 익일배달 7,500 10,500 12,500 15,500
D+2일 배달 5,000 8,000 10,000 13,000
  • 제주 익일배달은 제주발(제주→육지)에만 적용됩니다.

부가이용 수수료(등기소포를 전제로 취급지역에 한함)

당일특급,착불소포,안심소포 부가 이용 수수료(1개당)
구 분 착불소포 안심소포
수수료
(1개당)
500원 1,000원+손해배상한도액 초과시10만원마다 500원
  • 배달증명, 환부수수료는 국내통상 우편에 관한 수수료 적용

소포요금감액(창구등기소포·방문접수 요금을 전제로 부가취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

창구접수및 방문접수별 3%, 5%, 10%, 15%에따른 요금즉납 , 요금후납금
구 분 3% 5% 10% 15% 비고
창구접수 요금즉납 1~2개 3개 이상 10개 이상 50개 이상 우체국쇼핑
특산물20%
요금후납 - 70개 이상 100개 이상 130개 이상
방문접수 접수정보 사전연계 개당 500원 감액(고객이 직접 모바일 등으로 접수정보 입력, 사전결제, 보관장소 지정 시)
분할접수 중량 20kg초과 소포 1개를 2개로 분할하여 접수할 경우(△2,000원)감액
*동일 시간대, 동일 발송인, 동일 수취인이고 분할한 소포 1개의 무게는 10kg을 초과할 것
    ※ 창구접수 감액은 접수정보(주소록 등)을 고객이 사전에 제공(모바일·인터넷우체국 등)시에만 적용(단, 2021.7.1.시행되는 우체국쇼핑 특산물은 중복감액 불가)


이용시 유의사항

  • 중량은 최대 30kg 이하이며, 크기(가로, 세로, 높이의 합)는 35㎝이상, 최대 160㎝이하입니다. 다만,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 이내에 한하여 취급합니다.
  • 일반소포는 등기소포와 달리 기록취급이 되지 않으므로 분실 시 손해배상이 되지 않습니다.
  • 중량단계와 크기단계가 상이한 경우 높은 단계를 기준으로 요금을 적용합니다.
  • 도서지역 등 특정지역의 배달 소요기간은 위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제주지역 제주행은 D+2일 배달, 제주발은 우체국별 접수 마감시간에 따라 익일배달 또는 D+2일 배달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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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포신청] 배달소요일에 대해 궁금합니다.
11333

 * 접수한 날의 다음날(D+1)에 배달(단, 공휴일 제외)

 * 우체국에서 실제 방문접수한 시간기준으로 적용되며, 접수시간에 따라 1일 초과될 수 있음

 * 도서, 산간 등 교통이 불편한 지역은 지역에 따라 2~3일 추가 소요

 * 명절, 연말연시, 접수물량이 많은 경우에 1~2일 지연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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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포신청] 신청이 불가능한 물품은 어떻게 됩니까?
5840

* 취급제한품목 안내

 - 우편법 제17조 제1항 규정에 의거 우편금지물품으로 고시한 물품

 - 기타 접수가 곤란한 물품

 - 기타 자세한 사항은 1588-1300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취급제한품목 : 중량은 30kg 이하, 한변 최대길이는 100cm 이내에 한해 취급함

 - 현금 및 유가증권 : 어음, 수표, 상품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품

 - 변질 및 부폐성 물품 : 활어, 동물, 동물사체, 화훼류 등

 - 전자제품 : 컴퓨터 본체, 프린터기, 모니터, 노트북 등

 - 파손우려물품 : 유리 및 유리제품, 항아리, 도자기 등

 - 대형가구 : 참대, 장롱, 책상, 소파 등(1인 운반 불가 물품)

 - 대형물품 : 자전거, 오토바이, 철제품 등(1인 운반 불가 물품)

 - 기타 : 포장곤란 혹은 타우편물에 피해를 줄 우려가 있거나 상품가격이 30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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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소포신청] 인터넷으로 방문접수소포를 신청하면 할인되는 부분이 있나요?
4879


□ 방문접수(부가가치세 포함)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우체국 직원이 방문하여 접수하는 서비스

 

소포요금 감액(방문접수 요금을 전제로 부가취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

 ㅇ 구 분 : 방문접수
 ㅇ 감액조건
   - 접수정보 사전연계
   - 개당 500원 감액(고객이 직접 인터넷 등으로 접수정보 입력, 사전결제, 픽업 장소지정 시)
 ※ 요금즉납(선불)을 대상으로 하여 착불 수량은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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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소포신청] 방문접수소포신청 취소하는 방법
4035

* 신청하신 소포를 취소하고자 할 경우 [일반고객접수]의 [신청내역조회]에서 취소하고자 하는 소포를 선택하신 후 [소포신청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해당 방문접수 우체국에서 소포신청에 대한 신청확인이 되어 방문접수를 위한 중비중인 신청건에 대해선 우체국 우편고객만족센터 및 해당 방문접수우체국에 직접 취소를 하여야 합니다.

 

 - 방문접수 준비 전단계 : 신청내역조회에서 취소 가능

 - 방문접수 준비단계 : 우편고객만족센터 또는 해당 방문접수우체국에서 취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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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소포신청] 신청하는 정보와 기표지(운송장) 출력정보 차이
2619

* 신청하시는분의 정보는 우체국에서 방문하여 접수하는 장소로 실제 소포물품이 있는 주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 기표지(운송장) 출력정보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으로 소포 운송장 상 발송인을 인쇄하는 정보입니다.

 - 신청하시는 분과 운송장 출력정보가 일치하는 경우 신청하시는 분의 정보만 입력

 - 신청하시는 분과 운송장 출력정보가 다른 경우에는 운송장 상 발송인정보로 사용하고자하는 주소를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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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소포신청] 인터넷우체국 소포회원 가입 방법 문의
2009

1. 인터넷우체국 메인화면이나 로그인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2. 회원종류를 선택하여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후 해당하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본인확인을 위한 실명확인을 합니다.

4. 해당 회원가입페이지에서 회원정보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5. 아래의 고객번호를 입력 후 [고객유효성 검증]을 합니다.

 단, 해당우체국에서 소포계약고객으로 승인받은 고객에 한합니다.

6. 모든 항목을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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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소포신청] 파일접수시 소포물품장소(공장)와 발송인정보(회사)가 다른 경우
1214

1. 운송장상 보내고자하는 발송인정보를 [발송인정보관리]에서 등록합니다.

2. 변경하고자하는 항목을 체크한 후 발송인 변경을 클릭하여 발송인정보관리에서 등록했던 발송인정보(회사) 주소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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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소포신청] 고객번호 검증 시 '유효하지 않는 고객입니다.' 메세지 출력
1142

계약우체국에서 등록했던 사업자번호 또는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을 입력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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