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우체국이란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은 고객이 직접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접속을 통하여 소포, EMS(국제특송), 쇼핑, e-그린우편, 경조카드 등의 우편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해 놓은 온라인상의 우체국입니다.
스마트폰 앱과 모바일웹(m.epost.go.kr)에서도 소포, EMS(국제특송), 쇼핑, 경조카드, 배달조회 등의 우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혁
H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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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9 07
- 전자상거래서비스 시범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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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0 12
- 인터넷우체국(www.ePOST.kr)개국
(우체국택배/EMS 방문신청, 주소이전신고, 등기소포/EMS 배달조회, mail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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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1 01
- 전자우편, 우체국경조카드, 우표류서비스, 나만의 우표, 인터넷민원우편, 우체국쇼핑, 꽃배달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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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
- (구)인터넷내용증명, 고객맞춤형엽서, 나만의전자그림카드, 통화등기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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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 11
- 우체국 장터서비스, 전자지갑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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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 07
- 단문(SMS)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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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 03
- 인터넷우체국 시스템 정부통합전산센터(대전)로 이전 운영
- 10
- 우표포털, 우체국B2B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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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 06
- 맞춤형편지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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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 11
- 초대장, 축하선물카드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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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 07
- (신)인터넷내용증명, 인터넷우표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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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10
- 스마트폰 우편, 쇼핑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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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 06
- ePOST 전통시장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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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10
- 인터넷우체국 고도화(회원가입절차 간소화, ActiveX제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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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01
- 동대문패션관(B2C, B2B)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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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 인터넷을 통한 골드바 수탁판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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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 고객 양방향 소통을 위한 시스템 구축 (PUSH 시스템, 챗봇(chatbot) 상담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