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골드바ㆍ우체국알뜰폰

상담문의
1588-1300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알뜰폰 가입절차

  • HOME
  • 우체국 알뜰폰
  • 가입절차

알뜰폰 인증 절차. 첫번째 고객이 알뜰폰 선택(요금제/단말기)을 하고 간편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한 후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단말기 일시불 구입 시 카드 결제요청 또는 본인인증이 어려우신분, 미성년자, 대리인은 O2O가입 후 가입신청서 작성하고 접수번호 발급 받고 우체국 방문 후 가입자 확인. 두번째 우체국에서 단말기 일시불 구입 시 요금 수납 후 알뜰폰 업체에 가입신청서 스캔전송. 세번째 알뜰폰업체에서 가입 가능여부 확인(실명인증/회선조회/신용조회/체납여부)하고 개통(요금제) 상품수령 후 개통(단말기 구입 시)

우체국에서 본인확인 시 구비서류

우체국에서 본인확인 시 구비서류 표의 구분, 구비서류 등의 정보
구분 구비서류
성인 본인 가입하시는 분 신분증
대리인 가입하시는 분 및 대리인 신분증, 인감날인 위임장, 인감증명서 (3개월 이내)
미성년자 (법정대리인 방문) 가족증명서류 (3개월 이내),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
  • 신분증 유효범위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2002년 6월 30일 이전 발급된 구운전면허증 제외)
  • 우체국 알뜰폰 판매시간은 우체국별로 상이하니, 우체국에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필수 판매시간 :  9시~11시 까지
    - 자율 판매시간 : 11시~18시 까지. 우체국별로 상이

가입유형

가입 형태
신규
번호이동
요금제 형태
선불
후불
단말기
통신사 구입
고객보유폰 활용
USIM
구입
보유 USIM 활용
  • 가입예시) 신규로 후불요금제를 통신사에서 단말을 구입하고 USIM은 고객보유 활용
신규와 번호이동
  • 신규
    요금 상품에 신규로 가입, 새로운 전화번호를 부여
  • 번호이동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번호는 그대로 이용하고, 통신사와 요금상품을 변경하여 가입
선불과 후불
  • 선불
    휴대전화를 이용하기 전에 미리 통화요금을 내고, 그 한도 내에서 사용한 만큼 차감해가며 쓰는 요금제도
    ※ 일차감 제도
    후불폰처럼 월 사용료를 고정하지 않고 충전된 잔액에서 하루에 한번 일정금액을 차감하는 제도로 잔액이 없으면 추가 차감이 되지 않습니다.(자동 발신정지됨)
    ※ 사용기간
    수∙발신이 가능한 기간으로 충전액별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음. (3천원~1만원의 사용기간이 30일)
    예로 일차감 4천원의 경우 5천원 충전시 30일 이후 나머지 천원은 통화요금으로 사용할 수 없음.
    그러나 수신가능기간에 재충전하면 이전 잔액과 신규충전액이 합산되어 사용가능

    스킵참고

  • 후불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용한 금액을 익월에 납부하는 방식
단말기 구입과 보유 단말 활용
  • 단말기 구입
    통신사를 통하여 단말기를 구입
  • 보유 단말 활용
    이용자가 구입한 단말이나 약정기간과 할부기간이 종료된 자기 단말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최애란)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