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이용안내

  • HOME
  • 고객센터
  • 이용안내
  • EMS

이용안내와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EMS

EMS
번호 제목
1 [EMS신청] EMS소개

* 국제특급(EMS) 이용안내

인터넷으로 국제특급우편물(EMS) 방문접수를 신청하시면 우체국 직원이 직장이나 가정을 방문하여

국제특급우편물을 접수해 드립니다.

 

* 국제특급(EMS) 신청절차

1. 국제특급(EMS) 신청하기 : 일반고객접수

2. 신청서작성 : 발송인정보, 수취인정보, 세관신고서

3. 신청내역확인

 

* 특성

1. 계약국제특급우편(Contracted EMS)

- 국제특급우편물을 발송하는 자가 우편관서와 미리 계약을 맺고 그 계약에 따라 우체국에서 우편물을 수집/발송하는 국제특급우편이며, 월간 이용금액에 따라 5%~ 최대 28%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수시국제특급우편(On Demand EMS)

- 이용자가 이용할 우편관서를 정하여 정기발송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고 발송물량이 있을 때마다 수시로 발송하는 국제특급우편이며, 1회 이용금액 20만원을 초과하여 국제특급우편물을 발송할 경우 3%이상 최대 28%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5%이상 감액은 계약국제특급우편 감액률 적용)

- 창구 접수분에 한하여 적용됩니다.(방문접수 제외) 

* 취급국가 및 우편물 접수관서

1. 취급국가 : 홍콩, 일본과 197971일 업무개시 이후 계속 취급국가가 확대되었으며,

                  현재 우리나라와 EMS 우편물 교환이 가능한 국가는 143개국

(국가별발송조건조회 : http://ems.epost.go.kr/front.EmsApplyGoCondition.postal)

2. 우편물 접수관서 : 전국의 모든 우체국 및 우편취급국

 

* 특수취급의 종류

- 배달통지

- 보험취급

- 국제초특급우편(EMS TCS : EMS Time Certain Service)

- EMS프리미엄

- 배달보장서비스

 

* 영문주소 표기법 및 주의사항 안내

- 해외로 발송되는 국제우편물에 대해서는 발송인의 주소를 로마자로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 정확하게 기재된 영문주소는 해외에 거주하는 수취인이 우리나라로 우편물을 발송할 때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주소와 우편번호는 해외에서 발송한 국제우편물 도착시 신속하고 정확한 주소지 배달에 도움이 됩니다.

영문주소조회 http://www.epost.go.kr/search/zipcode/search1.jsp

 

* 해외에서 도착한 우편물 통관검사 안내

- 편지를 제외한 모든 우편물은 세관검사 대상이며, 이러한 우편물에 대해서는 관세를 담당하는

 세관공무원들이 우체국직원의 입회하에 내용품 검사를 시행합니다. 이러한 세관검사는 우리나라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며 모든 나라의 관세정책에 따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우편물 발송시 내용품란에 자세한 내역을 기재한 내용과 엑스레이 투시기로 검사한 결과 동일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내용품을 개피하지 않고 관세를 부과한 뒤 배달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내용품 기재사항이 부실 또는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수입제한 품목 등이 들어 있어 수취인의

 수입신고가 필요한 경우에는 우편물 도착 및 세관안내서를 발송하여 수취인 또는 관세사 등을 통하여 세관신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통하여 밀수 또는 일정한 금액 이상으로 반입되는 물품에 대해서는 관세를 부과하고

있으며 우편물에 대한 내용품 검사가 필수적임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관세정책 또는 통관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직접 관세청에 문의할 수 있도록 해당부서의 홈페이지를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세청 홈페이지 http://www.customs.go.kr

 

* EMS 행방조사 신청하는 방법

- EMS에 대한 배달여부는 현재 우리나라의 전산자료를 교환하는 주요 국가에 한하여 인터넷상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상에서 추적할 수 없는 국가 또는 인터넷상에서 행방조사를 확인하였으나 배달관련 자료가

 없는 경우 발송인 또는 수취인이 우체국을 통해 행방소사를 신청하거나 인터넷우체국 EMS서비스상

 ‘e-mail행방조사청구를 통해직접 행방조사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 접수된 신청사항에 대해서 우리나라의 국제특급우편물에 대한 행방조사를 전달하는 국제우편고객

 만족지원실(ICC)에서 신속하게 상대우정청에 행방조사를 요청, 상대우정청 회신을 근거로우체국

 및 청구인에게 행방조사 결과를 통보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EMS신청] 프랑스(FR)행 개인물품 인보이스 변경양식 다운로드

프랑스(FR)행 개인물품 인보이스 변경양식 다운로드 안내

항상 인터넷우체국을 아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프랑스(FR)행 EMS우편물(비서류) 접수 시 상업물품 및 개인물품도 면세한도와 상관없이 인보이스를 반드시 작성하여 부착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개인물품 인보이스 양식내려받기]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첫 페이지 이동
  • 이전 10페이지 이동
  • 1
  • 다음 10페이지 이동
  • 마지막 페이지 이동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최애란)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