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우편서비스
  • 민원우편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우편서비스

민원우편
민원우편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1 [민원우편] 신청했는데 지금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요
7029

민원우편은 등기우편물로 등기번호가 생성되고 이 번호로 배달위치 조회가 가능합니다.

 

민원서류 신청서 배달위치 조회방법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알 경우
인터넷우체국 메인화면에서 배달조회 화면에서 등기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하면 해당 우편물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모를 경우
1. 우편>나의 이용정보 >이용내역조회 화면에 접속합니다.
2. 신청한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업무종류를 선택하신 후 조회를 합니다.
※  민원우편의 이용정보 조회방법
   업무종류를 기타서비스>민원우편로 선택
3. 해당 서비스가 하단에 나타나면 결제상태 아래 주문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서비스의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4.  해당 화면의 배달정보에서 등기번호가 나타나있고 등기번호를 클릭시 우편물의 현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민원우편이란, 각종 민원서류를 관계기관에 직접 나가서 발급받는 대신 우편 또는 온라인에 의하여 신청하고 그에 따라 발급된 민원서류를 등기(익일특급)취급하여 민원우편 봉투에 넣어 일반우편물에 우선하여 송달하는 특수취급제도로, 발송 시와 회송 시 등기번호 상이합니다.
 (회송 시 등기번호는 민원서식발급기관에서 별도 접수하여 송부함으로 회송시 등기번호는 민원서식발급기관에 문의해야합니다.)

 

회송은 발급기관의 사정에 따라 송달 기간이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일정기간 이후에도 회송이 되지 않으시면 해당 민원서류 발급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 [민원우편] 재직 증명서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2030

민원우편은 인터넷우체국 > 우편서비스 > 부가서비스 > 민원우편 > 이용대상 민원서류에서 '재직 증명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해당 민원우편은 본인확인 후 신청이 가능한 점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우체국에서 민원우편 신청 시 "이용안내"와 "신청서 작성예시"를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첫 페이지 이동
  • 이전 10페이지 이동
  • 1
  • 다음 10페이지 이동
  • 마지막 페이지 이동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최애란)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