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닫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근무인원 조정으로 게시판 답변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고객불편신고 글쓰기는 평일 9:00~18:00까지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답변 지연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확인

 

고객센터

상담문의
1588-1300 (발신자부담)
평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자주하는 질문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 우편서비스
  • 인터넷우표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1588-1300)으로 문의하여 주세요.

검색

우편서비스

인터넷우표
인터넷우표관련 자주하는 질문 목록
번호 제목 조회
21 일반우표에 낱장 인터넷우표를 추가하여 사용이 가능 하나요 ?
1073
o 인터넷우표 낱장은 요금이 부족한 인터넷우표에 추가하여 수취인 주소가 있는
인터넷우표와 함께 사용되어야 합니다.
- 따라서 일반우표에 인터넷우표 낱장을 추가하여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2 인터넷우표의 요금체계와 결제가능한 수단은 무엇이 있나요?
1000

o 인터넷우표의 요금은 통상우편의 요금체계와 동일하며,

   [ 전자지갑 / 즉시계좌이체 / 신용카드 / 휴대폰 ] 결제가 가능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3 인터넷우표 요금결제 전 미리보기 및 수정기능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833

① 요금결제 전 미리보기 단추를 눌러서 출력상태 사전확인이 가능 합니다.
- 글자체, 글자 크기, 인쇄용지(라벨용지, 봉투 등), 보내는 사람 주소 인쇄여부를 선택한 후 미리보기 단추를 다시 누르면 인쇄화면이 나타남

② 미리보기 후 수정사항이 있으면 해당사항(아래 점선부분)을 누른 후 상세주소(주소2)를 수정할 수 있음
<인터넷 우표 요금 결제 화면>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4 인터넷우표 중 낱장우표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나요 ?
833
수취인 주소와 병행 사용이 고객에게 불편을 주지 않기에 낱장우표는 요금이 부족한 인터넷우표에 대한 보조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따라서 낱장우표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5 인터넷우표를 다량으로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817

o 인터넷우표 신청화면 받는사람에서 “주소록에서 선택” 또는 “주소(파일)이용 하기”를 활용하면 다량 구매가 가능합니다.

- “주소록에서 선택”은 기존 등록되어있는 주소를 이용하는 것이며
- “주소(파일)이용하기”는 제시한 엑셀파일에 수취인 정보를 입력 후 저장하고 ‘엑셀파일 불러오기’를 하여 다량의 우표를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파일 이용하기 화면>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6 [인터넷우표] 소포우편물도 사용할 수 있나요 ?
805
o 소포우편물은 인터넷소포 기표지가 별도로 있으며, 현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7 인터넷우표 요금을 과납한 경우 차액이 반환 되나요 ?
767
o 과납한 인터넷우표의 차액은 일반우표와 동일하게 반환이 되지 않습니다.
※ 우편법 제25조(기납.과납 요금의 반환 등) 및 우편법 시행령 제35조(우편요금등의 환부)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8 인터넷우표는 1회 몇 매까지 구매ㆍ인쇄 가능 하나요?
647
o 구매는 제한 없으나 출력 시 인쇄오류를 고려하여 A4용지 기준 10장까지 출력 가능합니다.
- A4용지 10장(라벨 120매 또는 60매)씩 출력 가능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29 [인터넷우표] 정상 출력하였으나 보관 중 훼손된 우표는 어떻게 처리 하나요?
605

o 고객이 보관 중 오염 또는 훼손된 인터넷우표는 무효 처리되어, 사용이 불가 합니다. (우편법 제22조, 우표의 효력)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30 [인터넷우표] 국제우편물에도 사용할 수 있나요?
594

o 인터넷우표는 국내통상 우편물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또는 이용안내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고객불편신고로 문의주세요.    고객불편신고

  • 채팅상담
  • Shift + Enter
우편고객센터 :1588-1300(발신자부담)   |   이메일 : help@posa.or.kr
58323 전라남도 나주시 정보화길 1 (빛가람동)   |   사업자등록번호 : 206-83-02050 (최애란)
Copyright(c) 2016. ePOST all rights reserved.